정해월 정묘일 1995-12-2 1시 여

정해월 정묘일 1995-12-2 1시 여
여 27 세 空亡 : 戌亥 三災 : 巳午未
正財 日干 比肩 偏印
偏官 偏印 正官 正官
도화 장성
壬 癸 甲 乙 戊 甲 壬 戊 甲 壬
726252423222122
세운
29282726252423222120191817161514
食神傷官比肩劫財偏印正印偏官正官偏財正財食神傷官比肩劫財偏印正印
己酉戊申丁未丙午乙巳甲辰癸卯壬寅辛丑庚子己亥戊戌丁酉丙申乙未甲午
偏財正財食神比肩劫財傷官偏印正印食神偏官正官傷官偏財正財食神比肩

지지해 해묘반합이 있는데 일월지에 있어서 힘이 좋습니다.
해수병존에 묘왕지라 운에서 목천간운이 오면 관운,시험운,이성운 모두 길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목이 지지에 많아서 오히려 지지에 목이 더 많으면 정편인이 과다하여 때로는 결정을 잘 내리지 못하고 인도식하기도 쉬워서 늘어지거나 조심해야 할때도 내맘대로 하기 쉽습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화운이 노년에 오기 시작하니 관인. 수목의 기운에 종하여 가는게 가장 길하기 때문에 오히려 화운보다는 관인에 기대어 의지하는것이 좋다 생각했습니다.
해수와 합이 나는 모든 운이 좋다고 생각합시다만 올해처럼 축운이 오면 자를 용하여 써야 하니 관을 중히 여기며 지켜볼것이고 미토에는 해묘미 삼합이니 편인과 관련한 전문성,두뇌플레이에 신경쓰는 식으로 그때 그때 용하는 바가 달라야 하니 스스로 찬찬히 보고 사색에 잠겨보세요 2021-04-13

아이고 아닙니다 길이가 뭐가 중요하겠어요 여쭤봤던 질문들에 충분한 답변이 되었네요~~^^
그리고 한가지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용신희신이 그때그때 다를수 있다는 걸 알지만은... 제 사주론 목 기운과 가까이 하면 좋다고 들었는데, 대략 맞아보이나요? 2021-04-09

집에 가는 길에 작은 숲을 지나는데 벌써 이른 꽃들은 지기도 하여 온통 연록색입니다.
이런 연록색 사이에 붉은 꽃이 하나 피어 나 눈길이 가게 되면 그게 정묘일주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정묘일주가 옷, 화장을 할때 특징이 있어 드러나는 바가 있을듯도 하겠구나 하고 또 그러한 심상이 강하면 자꾸 포인트를 주느라 여기저기 신경을 쓰니 어떠한 면에서는 분주하기도 하고 또 하나를 자꾸 바꾸니 진득하지 못하기도 할거이고 자꾸 더 좋은 것을 찾으니 변화가 심할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어요.
명식이 좋아서 좋은 말만 했다 싶어서 남깁니다.
붉은 꽃이 피어도 묘왕한 녹림사이에 피니 그 아름다움이 더욱 드러나는 것이니 변화하는 마음중에도 진중한 근원이 있어야 길합니다.
혹시 옷장에 신발장에 화장품이 너무 많고 생각도 느긋한 맛이 적으면 좋지 않아서 첨언 해봅니다

(사실은 유료인데 너무 짧아서 양심의 가책이 ^^) 2021-04-09

해월 정묘일주, 정인격, 해묘합

정관격에 해수가 해묘합하고 해자합해야 자묘가 사이가 좋게 되는 형태라 역마의 기운을 피하는 것보다 담담히 받아들이고 혹은 enjoy 하는게 좋습니다.
해풍이 계속 살살 불어대는게 흉을 막아주는 일을 할때가 많은 명식이니 인간의 길흉화복은 참으로 정해진 바가 없습니다.
올해 신축년이고 내년 임인이면 지지에서만 불어대던 해수가 천간에 떠서 정임합이 납니다.
내년 임인년이네요 ^^
정관 운에는 꼭 나를 아끼는 사람이 운따라 옵니다.
명은 지금 직장이나 어쩌면 부서도 천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수대운에 관인상생하여 공직운 가지게 되셨구요
해수가 동첩이라 더 상위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면 가능성이 있지만 공직에서 나가지는 않을듯 싶어요
이제 1년 되었고 아직 시간이 많습니다.
모든것이 순리대로 되는구나 생각하시고 마음 편안하게 지내세요.
절대 외로운 팔자 아닙니다.
내년에 인연 안 생기면 복비 돌려드릴깨요 2021-04-08

안녕하세요 선생님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여쭤보고 싶어 다시 방문했습니다
유료문의 남겨놓을게요! 2021-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