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price} 원
  • ${bank}

병진월 기미일 1993-4-8 17시 여

병진월 기미일 1993-4-8 17시 여
여 29 세 空亡 : 子丑 三災 : 亥子丑
偏財 日干 正印 偏財
食神 比肩 劫財 食神
장성 장성
庚 辛 丁 乙 己 乙 癸 戊 庚 辛
796959493929199
세운
29282726252423222120191817161514
比肩劫財偏印正印偏官正官偏財正財食神傷官比肩劫財偏印正印偏官正官
己酉戊申丁未丙午乙巳甲辰癸卯壬寅辛丑庚子己亥戊戌丁酉丙申乙未甲午
食神傷官比肩偏印正印劫財偏官正官比肩偏財正財劫財食神傷官比肩偏印

기미일주, 조토불생금, 생지식신 식생재, 미신우합, 정임암합

허상이다라고 하면 Negative 해서 그 단어를 이렇게 바꿔서 씁니다.
순간순간은 진실하지만 시간이 쉬지 않고 흐르니 상이 없다. 무상하다고요.
내가 과거를 회한하고 미래를 걱정하면 isolatoin. 가장 중요하고 진실한 이 순간이 내 생에서 소외됩니다.
그래서 현자는 과거나 미래에 살지 않고 바로 지금 이 순간 삽니다. 가장 값진 금이요. 지금.

계유시 계유년입니다. 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저 유금식신생지를 살려야 하는데 미토가 조열하여 토생금이 잘 안됩니다.
그림 그리고 집중하고 몰입하는게 일이나 감옥처럼 느껴졌을듯 해요.
그래서 저 39대운의 경신금 상관의 기운이 있어 미토 신금으로 금화교역, 금토교역을 해주고 신유합으로 식신상관을 펼쳐내야 비로서 흐름을 잡아냅니다.
10년후지요 ? 그래도 지금부터 그 흐름을 생각하면 좋습니다.
계유는 장생지 식신이고 금왕지로 내가 혼신을 바칠만큼 좋은 무엇이면 좋고 그 결과물이 매끄럽고 아름다워야 하고 어린아이의 순수함이 있어야 해요.
그것이 순수미술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러나 기미일주는 조열하고 편관이 숨어있어서 나는 쉽게 짜증이 나기도 하고 진득하지 못할때가 많으니 집중, 몰입이 잘 안됩니다.
신금의 상관기가 붙어주면 미중 정화가 신중임수와 합하는 것이니 이것은 변화, 내가 가진 가치를 온전히 다르지만 여전히 소중하게 전달되어 승화, 보호받는 흐름, 신금 수생지로 치기 어린 것이 틀을 잡아가고 드러남이 있는 것. 상관생재로 그 드러남이 재화, 가치를 만드는 것 .. 이런식입니다.
미토가 유금을 생하는 것은 어렵지만 결국 그렇게 된다는 흐름을 이해하면 모래바람속에 가려있는 보석이 결국 빛을 발하겠죠.

그러나 이러한 조건은 풀어야 하는 어려운 숙제와 같고 위 명식을 가진자의 일부만이 상관 식신합으로 진한 생을 살듯 합니다.
그리고 그 해답은 그저 지금 살면서 나의 진실된 순간의 본질을 믿으면 되는것..
2021-05-13

by 길손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현재 해외유학중에(순수미술) 휴학하고 한국에 머무른지 일년째입니다. 앞으로 제 거처를 한국이든 외국이든 어디로 잡아야할지 고민이고 그럴 능력을 만들어야하는데 어떤 방향으로 잡아야할지 갈피를 못잡고있고 하고싶은것이 많은데 마음이 먹어지지않아 무력해지고 모든것이 허상으로 느껴집니다.
2021-05-12

by 김채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