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price} 원
  • ${bank}

계축월 기묘일 1988-1-25 14시 여

계축월 기묘일 1988-1-25 14시 여
여 35 세 空亡 : 申酉 三災 : 巳午未
食神 日干 偏財 偏印
比肩 偏官 比肩 偏官
화개 장성 장성
丁 乙 己 甲 乙 癸 辛 己 甲 乙
736353433323133
세운
29282726252423222120191817161514
比肩劫財偏印正印偏官正官偏財正財食神傷官比肩劫財偏印正印偏官正官
己酉戊申丁未丙午乙巳甲辰癸卯壬寅辛丑庚子己亥戊戌丁酉丙申乙未甲午
食神傷官比肩偏印正印劫財偏官正官比肩偏財正財劫財食神傷官比肩偏印

자세하게 분석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저는 큰 규모의 직장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데 작년을 기점으로
이 곳이 더 확장하게되면서 의도치않게 넘어오게 되었고 직책도 더 무거워졌어요. 저에겐 좋은 기회도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지만 몸도 무리가 되서 공부를 해 연구쪽으로 나아갈지 이 계열쪽에 계속 일할지 고민이었거든요. 잘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해요~~
2021-06-09

by 나현
정화가 계수 편관극하고 묘목이 축에 뿌리를 뻣기 힘들어서 계축 월주에 뿌리 내리기 쉽지 않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신묘가 그 뿌리를 바위산에 내려도 근이 튼튼하고 정서가 안정적이며 묘중 인목을 잘 꺼내어 쓰는 경우를 봤습니다.
재미있는것이 위 명도 7대운 갑인으로 인목의 강한 힘이 축인묘 우합하고 계수생목하는 것을 아주 어린날 체득함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계축 편관은 크고 좋은 직장보다는 작고 불편한 바가 있는 곳일듯 해요.
그래서 저라면 직장을 옮기고자 하는 것보다 웬간하면 작은 곳에서 끄달림이 있어도 그와 같이 있을듯 해요.
내년 임인년에 천지간에 합이 있어요.
그럴대는 좋은 인연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 좋은 인연이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임수가 계수가 되고 인목이 축토처럼 되는 이치는 인의 씨앗이 와도 내가 충분히 연의 좋은 토양이 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미래를 점치는 것보다는 내가 왜 따까운지, 왜 충분히 쿨하지 못하여 생각을 길게 하는지.. 혹은 그저 이대로 좋은데 의미없이 분별하고 있는 그 자체등을 생각해봄이 좋습니다.
명은 내가 과거에 집착하지 않고 그저 느긋하고 편안하면 갈수록 좋은 명입니다.
그러나 35세. 지금은 더 고민하고 들여다 바야지요
2021-06-07

by 길손
네 미묘합하고 축인묘하여 묘축부작용없고 음팔통으로 외격, 마음의 scope 가 넓은 것으로 공부해봅니다. 아주 좋습니다.
2021-05-27

by 참고인내
답변주셔서 감사해요~^^
성향자체가 좀 태생적으론 걱정이 없는 편입니다. 사주를 보는걸 즐겨해서 이곳저곳 봤는데 중화가 좋은 편이라고는 하더라구요.
예민한건 딱히 없지만 몸이 힘들거나
저에게 업무들이 많이 돌아올땐 혼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이긴합니다.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서 친구들보단 혼자 즐기며 스트레스를 푸는게 좋더라구요~^^
2021-05-27

by 나현
기묘일주, 축월기묘, 갑기암명합, 살인상생, 관인상생, 묘미합

웬지 저에겐 사주 배운바대로 해석이 안되는 것이니 역시 사주는 논리적이지 않고 맞지 않겠구나 하는 예가 될수도 있을듯 해요.
기토에 묘편관을 깔고 내 근이 축중 기토라면 지지에 묘축관계가 좋지 않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일들이 원활하지 않거나 거꾸로 사회적으로 내가 뿌리어도 축이 수생목을 잘 못하면 내가 답답하거나 불안할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묘중 갑에 암명합을 하는 경우에 축이 갑인목을 반기기 때문에 3살 갑인대운부터 관인상생의 흐름이 환경적으로 적용했으면 힘든 환경에도 사랑을 많이 받거나
부모가 현명하고 아이는 사랑스러워서 힘든것을 모르고 따뜻했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묘축이 격각인데도 기토일주에게는 축인묘로 이러지는 우합이 있을수 있다는 것이지요.

이런 식으로 판세를 보면 위 명은 힘든듯한 환경에서도 이어짐이 있어 정관을 갑목을 용하는 묘를 어린날부터 자연스레 알았으니
이제 그것을 받는 형태에서 주는 것으로 발전시키면 좋습니다.
이것은 살이 정관이 되고 화대운에 관인상생, 살인상생하는 묘입니다.
내가 힘들어도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려는 마음과 같은것이요.

묘중 인목을 용하니 갑인의 운. 해묘미하니 해수 해중 갑목의 운이 좋다고 생각하고
화 인수는 갑을 잘 쓰면 관인상생하니 좋은 것이라 숨은 갑의 기운이 무엇인지 잘 알면 알수록 반드시 상생하여 사랑하고 사랑 받는 흐름을 가질수 있습니다.
재물은 계축 편재가 통근하였으나 재물이 목표가 되는 것보다는 나 기토의 근이 축에서 수생목하고 화로 움직이는것이 길하니 생을 살아갈수록 시의 미토에 나의 근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인성입니다. 따듯함, 배품, 사랑, 인정, 배움, 지혜.. 그런 것들요.

스스로 예민한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이성운 역시 갑,인,해,미의 목화운이 좋다고 봅니다. 내년 임인년처럼요

명식이 생각할게 많고 좋은 공부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2021-05-27

by 길손
어릴때 건강했고 22살대운 25. 26살때쯤부터 고혈압이 생겼어요 ㅎ 집안 유전이라 어쩔 수 없더라구요
2021-05-27

by 나현
원글을 찾는게 명료하지 않은가요?
최근에 사이트 개편해서 그런 flow 가 궁금하네요.
피드백 주시면 감사해요
2021-05-27

by 길손
어릴때 잔병치레는 없었고
태어날때 오른 발목 부근 쪽의 지방이 지방막이 없어 좀 볼록 튀어나온 부분들이 있었는데 이걸 제거하는 수술을 5살. 6살 2년에 걸쳐 했었어요. 요즘엔 이런건 수술하지 않아도 자연스레 없어져 권하진 않는다 하는데 당시엔 이유를 몰라 제거해야한다 했더라구요. 수술로 몸에 흉터는 생겼는데 걷거나 움직이는덴 이상이 없었어요.
2021-05-27

by 길손
어릴때 몸이 약하거나 병이 있지는 않았는가요 ?
대운이 목화로 흐르는데 화대운에 인수가 어찌 작용하는지 생각중입니다.
2021-05-27

by 길손
안녕하세요~!
저는 직장계열 어린이집쪽에 종사하고 있어요.
어릴때부터 무난히 걱정없이 살아오긴 했어요.
어릴때부터 33살 불이 오기시작하면 좋아진다고 많이 들었는데
정말 그 시기부터 저에게 좋은 방향으로 운의 흐름이 바뀌는 모습이긴 합니다. 결혼할 시기이다보니
1.언제쯤 결혼을 하고 어떤 성향의 배우자를 만나는지
2. 직장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3. 재물
요3가지가 궁금합니다 ^^
2021-05-26

by 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