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price} 원
  • ${bank}

임술월 임자일 1998-11-1 9시 남

임술월 임자일 1998-11-1 9시 남
남 24 세 空亡 : 寅卯 三災 : 申酉戌
傷官 日干 比肩 偏官
偏財 劫財 偏官 食神
망신 화개
戊 庚 丙 壬 癸 辛 丁 戊 戊 丙 甲
726252423222122
세운
29282726252423222120191817161514
正官偏官正財偏財傷官食神劫財比肩正印偏印正官偏官正財偏財傷官食神
己酉戊申丁未丙午乙巳甲辰癸卯壬寅辛丑庚子己亥戊戌丁酉丙申乙未甲午
正印偏印正官正財偏財偏官傷官食神正官劫財比肩偏官正印偏印正官正財

답변 감사합니다! 행정고시 행정직도 변호사와 비슷하게 볼 수 있나요? 행정고시 이후 감사원에서 일하는 것도 생각 중이지만, 합격해도 부처 선택이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으로 알아 고민 중입니다.
2021-06-27

by 임자
임자일주, 술월임자, 술자우합, 사자암합, 인수약함

수왕한데 금인수가 약하면 내 기세가 강해도 근거가 약하다 합니다.
변호사라는 직업을 생각하면 변론의 근거가 강해야 하는데 그런것의 기본이 오랜 공부, 사례를 수집하고 연구했던 인수의 힘이 강하게 발하는 것처럼요.
그런 점에서 학운이 없다고 하는 겁니다.
본인이 학운이 강한지 아닌지는 스스로 찬찬히 들여다 보면 압니다.
성적이 좋은거 말구요. 지식을 축적하거나 책,인터넷이든 배우려는 성향, 알아서 이해하려는 근성 그런것들 잘 보면 압니다.
실지로 그러한 성향이 성적을 내기도 하고 합격하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인수가 중요하다 말하는 거여요.
일단 그걸 찬찬히 보시고 제 말때매 부정적으로 치우지지 않게 조심하구요. 잘 모르겠으면 인수가 드러나 있지 않아도 어느정도 힘이 있는겁니다. (술중 정인 신금, 사중 편인 경금)

임수가 중요하지만 일단 전체 운을 보면 임자가 힘이 좋은데 월지 술. 그리고 술이 년상에 투출했어요.
임수처럼 강한 기세에 편관이 년월에 좋게 자리 잡았으니 이러면 관운, 법조계(검), 감찰, 힘있는 부서 이런쪽으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임임병존하니 기세와 세력이 있어서 편관의 직장에서 모자 쓰는것이고 년상에 투출했으니 좋다 하는 겁니다.

대운이 목화로 흐르는 것은 역시 수생 목화 하여 화생토하는 흐름이라 사회적인 생을 살게 되는 것이 길한 흐름이라는것이구요.

질문에는 인수의 기질을 본인이 충분히 가지고 있는지 과거를 통해 잘 들여다 보세요.
하면 된다고 말하고 싶지만 일단 스스로 고민을..
2021-06-09

by 길손
졸업 후 진로로 언론인을 생각하며 21년 상반기에 한 언론사에 인턴으로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 생각과는 좀 다른거 같아서 다른 진로를 알아보는 중입니다.

그러던 중 노무사, 로스쿨 등 법조직렬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7월부터 노무사 준비를 시작해 학업과 병행하며 내년 합격을 목표로 하려합니다. 혹 기회가 된다면 로스쿨 입시까지 도전하고 싶은데요

1. 제가 노무사 시험에서 성과를 낼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 직업과 잘 맞을지 고민이 됩니다. 전문직의 경우 개업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업 할 사주는 아니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요.

2. 기회가 된다면 내년, 내후년 로스쿨 입시도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사주로 보았을 때 로스쿨 입학, 그리고 재학기간인 3년 후 변호사가 될 수 있나요?
다른 철학관에서 학업운이 있는 편은 아니라고 들었는데 로스쿨 갈 수 있을거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관운이 있으면 갈 수 있다는데 이 이야기가 맞는지 궁금합니다.
2021-06-04

by 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