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하셔야 댓글을 다실수 있습니다

함께 공부하는 열린 공간입니다.

편하게 의견 다시고 서로 질문 하세요

무인월 경오일 2005-2-15 8시 여.

무인월 경오일 2005-2-15 8시 여
여 21 세 空亡 : 戌亥 三災 : 亥子丑
比肩 日干 偏印 正財
偏印 正官 偏財 劫財
도화 장성
乙 癸 戊 丙 己 丁 戊 丙 甲 庚 辛
766656463626166
세운
33323130292827262524232221201918
傷官食神劫財比肩正印偏印正官偏官正財偏財傷官食神劫財比肩正印偏印
癸丑壬子辛亥庚戌己酉戊申丁未丙午乙巳甲辰癸卯壬寅辛丑庚子己亥戊戌
正印傷官食神偏印劫財比肩正印正官偏官偏印正財偏財正印傷官食神偏印

인월 경오는 관계를 중시하고 그것을 위해 기꺼이 리소스를 쓰는 사람으로 보입니다.
특히 소중한 관계에는 강한 책임감을 가진다 보여요. (재생관)
인수가 잘 발달한 것은 책임감을 가지는 활동에 명분과 의미를 줍니다. (무진, 오중기토)
공부를 더 하기보다는 활동적인 생. 직업을 가지는게 좋다고 보이고
능력있는 사람. 이게 당장 능력이 있고 조건이 좋다기 보다는 가능성 좋은 뇌섹남이 좋아보입니다.
같은날 태어난 사람도 엄청 다르게 삽니다.
저 글자도 누구는 해외나가 살면서 정재추구하는 사람도 있을것 같아요.
나를 아는게 모든걸 아는겁니다.
사주보다는 사색을..
2025-06-13

by rea
또한 타인과 궁합 부분에서도 가장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능력있는 사람(도움이 되는 사람) vs 지고지순한 사람(나에게 순종적인 사람)

사주풀이를 받아본 결과, 저와의 궁합에서 가장 강조하셨던 부분은 능력있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다. 였습니다. 본인보다 능력이 없는 사람을 만나면 자기가 뭔데 도움을 줘.같은 느낌으로 무시하거나 도움을 못 받는다는 이야기를 주로 들었습니다 (무시하게 되는 점에서 동의합니다……😅)

그런데 또 다른 면에서는, 지고는 못 산다. 본인이 강하기 때문에 이를 받아주고 본인이 도움을 주며 끌어주는 쪽이 더 잘 맞을 것이다. 라는 이야기도 여럿 들었습니다 (실제로도 저와 비슷하게 주장이 쎄고 강한 사람보다 유연하고 순한 사람이 잘 맞는다고 느낍니다 + 능력이 있으면서 유연하고, 특히 순종적인 사람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분들은 어떤가요..? :))

저와 궁합이 잘 맞을 사주는 대체 무엇일지, 너무흥미롭고혼란스럽고 알고 싶습니다.


진로&적성, 궁합
이렇게 두 가지 부분에서 아무리 여러 사주를 보아도 풀리지 않는 의문이라, 장황하지만 이야기를 풀어보았습니다.

보시기에 어떤가요? :)
2025-06-12

by wad
직업과 적성쪽이 가장 궁금해요,
제가 느끼기에 제 적성에 잘 맞는 직업/업무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을 선택할 것이냐가 저에게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기본적으로 성실하고, 성취욕이 높아서 무엇을 하든 일을 열심히 하고, 높은 성과로 해낸 경험이 많았어요.

따라서 나는 무슨 일을 하든 열심히 하고, 1인분은 하겠다. 라는 생각과 함께, 그래서 더욱 선택에 혼란이 많았습니다, (명확히 특출난 것이 없고, 뭐든 주어진 걸 잘 해내오기만 했어서요, 한 번 선택을 하면 밀고 나가게 될텐데 그래서 고민이 계속 길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대학생이어서, 가까운 현실적 진로로는 대학원 진학과 취업을 고민 중에 있습니다ㅎㅎ (분야를 결정하지 못했지만요,)
2025-06-12

by wad
안녕하세요, 사주에 관심이 생겨 저랑 비슷한 사주를 가지고 계신 분들의 이야기가 궁금해 오게 되었습니다.
2025-06-12

by wad